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바이오니아, 스페인 정부 코로나19 진단키트 납품업체로 선정

[라포르시안] ㈜바이오니아는 스페인 정부가 선정하는 코로나19 핵산추출시약 및 분자진단시약의 공식 납품업체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바이오니아에 따르면 이 회사는 스페인 정부가 글로벌 분자진단업체를 상대로 한 납품업체 선정 입찰에서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로슈, 지멘스헬스케어, 유로이뮨 등 유럽 업체들과 함께 선정됐다. 스페인 정부 전체 구매 규모는 3,800만유로로, 바이오니아는 이 중 일부를 납품할 예정이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스페인에 바이오니아의 코로나19 진단키트와 핵산추출키트를 동시에 납품해 현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바이오니아 제품이 쟁쟁한 글로벌 업체들과 비교해 성능에 있어 동등하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라고 말했다. 

바이오니아는 핵산추출장비, 핵산추출시약, 분자진단장비, 분자진단키트 사업 영역 모두를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스페인 납품업체 선정 입찰 성공을 계기로 서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가 종식된 이후에도 검사장비와 핵산추출시약을 기반으로 하는 분자진단 토탈 솔루션의 누적된 공급을 바탕으로 향후 장기적인 고정 매출 토대를 구축했다"며 "코로나19 진단 키트에만 매출을 의존하는 경쟁사들과 달리 내년 매출 전망도 매우 긍정적”이라고 내다봤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