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자기 관리에 나서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그루밍족’으로 불리기도 하는 이들을 시작으로, 이제 남자들의 뷰티, 성형은 어색하지 않은 말이 됐다.

특히 코성형은 남성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다. 얼굴의 중심에 있는 코는 남성 이미지를 변화 시키는 가장 중요한 부위이며, 남성으로서의 뚜렷한 개성과 매력을 만들어 주는 부위다.

또 코는 얼굴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코성형을 통해 코의 모양이나 높이를 반듯하고 높게 바꿔주면, 남성적인 입체감을 살릴 수 있어 기존보다 훨씬 잘생긴 이미지로 변화가 가능해 지는 것이다. 덕분에 남자코성형은 시간이 갈수록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문제는 남자코성형이 여자 코성형과는 해부학적으로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남성의 코는 여성에 비해 넓고 긴 편인데다, 뼈와 연골도 훨씬 강하고 코 피부도 두껍다는 차이가 있다. 

선호하는 디자인에서도 차이가 있다. 여성 코성형의 경우에는 좀 더 부드럽고 곡선을 이루는 형태를 선호한다면, 남자코수술은 여성에 비해 콧대를 높이고 직선으로 곧게 쭉 뻗은 모양의 결과가 나와야 만족도가 높아진다.

따라서 남자코성형은 개인의 코 유형과 전체적인 이목구비, 얼굴윤곽 등을 고려해 남자의 골격에 맞는 코 디자인과 기능적 개선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또 그에 맞는 재료를 잘 선택해 진행되어야 안전하면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다성형외과 이희종 원장은 “남자코성형은 단순히 낮은코성형이 아니라 복코나 매부리코, 휜코 등의 문제가 더 많은 편”이라며, “이러한 개인 별 코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교정이 뒷받침되어야 기능적인 면과 심미적인 면에서 모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그러나 만일 전체적인 밸런스를 무시하고 단순히 높은 콧대를 만들기 위한 코수술을 진행한다면, 자칫 염증, 감염, 괴사, 보형물 돌출, 구축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남자코성형에 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 의료진을 통해 수술계획을 세워야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병원을 선택할 때,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 등을 검토하는 등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것이 당부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