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동산병원, 스마트병원 시범사업기관·데이터 중심병원 현판식 열어

[라포르시안]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지난 20일 오전 10시부터 1층 로비에서 ‘스마트병원 시범사업기관 및 보건의료 데이터 중심병원’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동산병원은 지난 7월과 9월에 보건복지부로부터 스마트병원 시범사업기관 및 보건의료 데이터 중심병원으로 지정됐다.

스마트병원 시범사업은 올해 감염병 대응과정에서 발생한 주요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과제 공모 사업이다. 동산병원은‘위치기반 추적 시스템과 로봇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병원 자원관리 구축 및 실증’을 주제로 7개월간 사업을 진행한다.

조치흠 동산병원장은 “계명대 동산병원은 코로나19 최일선에서 헌신하며 감염병 예방과 치료에 대한 노하우가 어느 병원보다 풍부해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통해 감염병 대처에 앞장서 나갈 충분한 저력이 있다”고 말했다.

보건의료 데이터 중심병원은 고가치 의료데이터를 활용한 신의료기술 개발, 의료데이터 표준화, AI연구 등 연구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다.

동산병원은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도입하고 빅데이터 관리 및 연구를 시행해 왔다. 향후 의료데이터를 기반으로 암질환, 심혈관질환 등의 맞춤형 진료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은 “새 병원 건립과 함께 최첨단 의료환경, 최신 의료장비와 선진 시스템을 갖춰 창의적인 스마트 병원을 지향해 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