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정책
심사평가원,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 수상

[라포르시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지난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혁신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가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탁월한 성과를 낸 우수기관을 선발해 표창한다.

이번 대회에서 심사평가원은 ▲K-방역 지원 등 국민의료 안전관리 ▲진료비 심사·평가 혁신 ▲국민을 지향하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서비스 품질 경영혁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민생활에 필수품이 된 공적마스크가 균형있게 분배될 수 있도록 '마스크중복구매확인시스템'을 구축·운영했다.

감염병이 국내로 전파,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ITS(해외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시스템을 통해 의료기관과 약국에 해외입국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했다.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국민이 안전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심사평가원 고유업무에 대한 서비스 혁신을 계속해서 수행하고 있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 중심 업무혁신으로 보건의료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고 국민이 병원비 걱정없이 든든한 나라를 만드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다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