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톡톡뉘우스
눈밑주름, 눈밑지방재배치 등 중년 눈성형 올바른 선택은?

한 해 두 해 지나가는 세월을 거스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나이가 들어서도 젊은 사람들과 같이 원기왕성하게 활동하는 것이 요즘 대세이다. 많은 중년들은 스스로를 위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데 있어 주저함이 없는 편이다. 그중에서도 외모 관리에 대한 비중이 높게 나타난다.

얼굴 중에서 눈밑은 다른 부위보다 얇고 예민하여 노화 진행속도가 빠르고 주름이 생기면 금방 늙어 보이는 즉, 작은 변화에도 큰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 부위이다. 또한, 눈밑꺼짐으로 다크 서클 만들어지고, 눈밑지방이 축적되면 한층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 인상까지 우울 하고 피곤해 보이므로 개선이 요구되어진다.

때문에 눈밑주름, 눈밑지방재배치 등 하안검 성형은 중년이면 한 번쯤 거쳐가는 코스이다. 이에 대한 관심으로 원하는 동안얼굴을 완성시켜 더욱 더 사회생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어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중년 눈성형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눈밑주름과 눈밑지방재배치이며, 다크서클 증상은 젊은 층에도 많이 분포되어 있어 고민꺼리가 된다.

눈밑주름 제거하려면, 주름지고 처진 눈밑피부를 절개하여 피부를 절제 후 봉합하여 마무리는 되나, 하안검 성형술은 무엇보다고 봉합한 부분이 단단해지고, 안검외반, 출혈과 언밸런스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유투성형외과의원 신국현 원장은 “하안검 수술방법으로 자련스러운 동안눈매를 연출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주름이 깊어지고, 처짐이 생길 때부터 ‘스케치’ 레이저를 이용하여 비절개 방법으로 눈밑주름 치료받은 것이 유리하다. 세월과 노화로 생긴 손상된 조직 층을 레이저로 제거하여 재생성을 유도하면 작은 근육의 움직임에도 반응 하는 눈밑피부 조직에 탄력을 만들어주어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안검 성형은 주름이 깊고, 피부가 많이 처지고, 눈밑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온 경우에만 선택 하는 수술을 받는 것이 유리하며, 경미한 상태에서는 절개수술을 일찍받으면 10년후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불편과 부담을 가질 수 있다. 최근에는 비절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눈밑주름은 물론, 눈밑지방재배치에도 효과가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신 원장은 “하안검 수술을 하지 않고, ‘스케치’ 레이저는 눈밑주름이 더 깊어지지 않게, 처지지 않도록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주름을 방지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도 중년 눈성형으로 가장 많이 받는 시술 중에 하나이지만 이것 또한, 비절개 방법으로 레이저나 고주파로 시술을 받으면 효과적이다"며 "광고로 현혹되어 다크서클이나 약간 나온 눈밑지방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거나 눈밑지방을 많이 제거할 경우 오히려 안 받느니 못하게 되어 다크서클이 더 심하게 생기는 부작용에 주의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눈밑지방은 중년 이상의 나이에 노화로 인하여 지방이 축적되고, 둘러싸고 있는 지방막이 약해져 밀려 나오거나 피부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증상이므로 간단한 치료, 시술로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