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애브비는 '스카이리치'로 치료한 중등도에서 중증 판상건선 환자의 약 63%가 3년 이상 완전히 깨끗한 피부에 도달해, PASI 100으로 평가됐다고 30일 발표했다.

스카이리치로 3년 이상 치료 후 환자의 88%가 피부가 완전히 깨끗하거나 거의 깨끗해진 상태에 도달하거나 PASI 90에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3상 오픈 라벨 확장(open-label extension, OLE) 연구 'LIMMitless'의 새로운 결과는 지난 29일부터 개최된 제29회 유럽피부과학과 성병학회(EADV) 온라인 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

LIMMitless 연구의 DLQI(Dermatology Life Quality Index) 별도 분석 결과 스카이리치는 건강 관련 삶의 질에 실질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DLQI는 0에서 30까지 범위로 환자의 건강 관련 삶의 질을 측정하는 척도이다. 점수가 낮을수록 질병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이 덜하다는 의미이다. 

스카이리치로 3년 이상 지속 치료를 받은 환자 85%가 DLQI 점수 0 또는 1에 도달함으로써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됐으며, 3년 이후 약 91%의 환자가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DLQI 점수 감소를 보였다.

한국애브비 의학부 김진주 이사는 “건선환자가 장기간동안 완벽하게 피부가 깨끗해지는 것은 이제 현실적인 치료 목표가 됐고, EADV에서 발표된 데이터는 이 사실에 한층 힘을 실어주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스카이리치로 치료받은 환자들의 삶의 질이 장기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