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테라젠이텍스(대표이사 류병환)는 지난 22일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회사 ㈜씨티씨바이오(대표이사 전홍렬)와 프로바이오틱스 공동 연구 개발에 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테라젠이텍스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류병환 테라젠이텍스 대표이사, 전홍렬 씨티씨바이오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 공동연구 및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화 ▲국내 및 세계 시장 개척과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씨티씨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유산균 균주 개발 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테라젠이텍스의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및 유통경험을 접목해 새로운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다.

류병환 테라젠이텍스 대표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확장에 발 맞춰 씨티씨바이오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별 인정형 균주의 개발 등 양사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 확대 및 글로벌 시장으로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홍렬 씨티씨바이오 대표는 “연구 분야에 있어 강점이 있는 테라젠이텍스와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및 개발에 앞장설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양사가 가진 기술력 및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균주 개발 및 사업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