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지난 16일 열린 제81회 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에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낙농식품응용생물 분야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휴온스는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여성 갱년기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 (이하 YT1)’에 독자적 유산균 배양 기술과 특허받은 3중 코팅 기술 등을 접목하고 대량 생산까지 성공, 건강기능식품인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로 발전시킨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를 입증하고,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개별인정형 유산균 원료’이자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 등 다중 기능성도 인정받는 등 원료적 가치를 입증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수상은 낙농·유산균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와 휴온스의 유산균 배양 및 생산 기술력, 제품 개발력 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내 건강기능식품과 유산균 시장에 갱년기 타깃 유산균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만큼 관련 분야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