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고신대복음병원, 블록체인 전문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라포르시안] 고신대복음병원은 16일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아이콘루프와 '스마트헬스케어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쪽은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정보교환 ▲기관 전문분야 간 기술교류 및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신기술 개척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공동협력 ▲기타 공동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제반 업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부산시 에코델타시티 스마트헬스케어 클러스터 진출을 위해 로봇수술센터·VR재활센터·해외원격조기진단센터 등의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꾸준히 국내·외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체와의 협력을 활발히 확대하고 있다.

아이콘루프는 자체개발한 고성능 블록체인 엔진 '루프체인(loopchain)'에 기반한 다양한 기술 및 솔루션을 국내 여러 산업분야에 제공하고 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콘루프의 블로체인 플랫폼 '마이아이디'기반의 분산신원증명 기술력을 헬스케어에 접목하는데 협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부산 에코델타시티 스마트헬스케어 클러스트에 디지털ID 생태계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