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신지연 자생메디컬아카데미 글로벌위원장, 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자생한방병원 자생메디컬아카데미 신지연 글로벌위원장.

[라포르시안]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글로벌 의학교육 기관 자생메디컬아카데미의 신지연 글로벌위원장이 지난 14일 개최된 ‘메디컬 코리아 브랜드 선포식·심포지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디컬 코리아에서는 국가 의료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 및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자생메디컬아카데미 신지연 글로벌위원장은 자생한방병원 글로벌협력실장, 대한한방병원협회 국제이사 등을 역임하며 한의약의 우수성을 알려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지연 위원장은 해외 유수 의료기관과 교육협력을 통해 해외 의료진들이 한의약을 실제 의료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세계화된 한의약 교육과정을 마련하는데 집중했다. 특히 자생한방병원이 미국 평생의학교육인증원(ACCME)의 보수교육 제공기관으로 인증받는데 크게 기여했다.

자생메디컬아카데미는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러시아, 키르기스스탄 등 현지 의료진들을 위한 한의약 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에 나서며 해외 성장기반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지연 글로벌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의학 교육도 언택트 중심으로 편제되고 있다”며 "표준·체계화된 한의약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세계 의료진들에게 한의약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사명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