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환절기에는 계절의 변화로 인한 갑작스러운 온도와 습도 변화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게 되고 각질 등 피부손상을 유발한다. 특히 올여름에는 뜨거운 자외선과 장마로 인한 습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자극까지 삼중고를 겪어 그만큼 피부고민이 많아질 수밖에 없다. 

계절의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피부이다. 장시간 착용하는 마스크로 약해졌던 피부가 가을철 건조한 찬바람에 노출되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트러블로 고통받거나 해결되지 않는 속건조로 고통을 호소하는 이가 늘어난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나 그 밖에 다양한 피부과 시술을 받기도 하는데 중요한 것은 근본적인 피부 트러블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관리가 필요하다. 

건강한 피부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으로 피부 장벽 개선효과를 도와주는 스킨부스터 시술이 도움된다. 대표적인 스킨부스터 시술로는 리쥬란힐러와, 엘란쎄 등이 있다. 

이 중 리쥬란힐러는 연어 DNA에서 추출한 생체 집합 물질인 폴리뉴클레오타이드를 손상된 피부에 전달하며 속피부의 생리적 조건을 개선해 건강한 피부로 회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엑소좀은 줄기세포의 0.5%를 담당하는 소포체로 항노화와 피부재생, 항염증, 탄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일반적인 스킨부스터와 달리 줄기세포의 유전정보와 영양물질을 함께 전달해 효과적으로 피부 재생을 돕는다. 

엘란쎄는 미국 FDA와 유럽CE마크를 획득해 안전성이 입증되었으며 일반 필러와는 차별화된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 즉각적인 볼륨 효과와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동시에 나타나는 복합 치료 시술이다. 피부 속 PCL 고분자 물질이 함유된 물질을 피부 속에 침투시켜 체내 콜라겐을 생성시킨다. 

다만 제품에 따라 성분이나 종류,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피부상태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편이 좋다. 

케이톡스의원 강서마곡점 오현종 원장은 “피부타입과 생활습관, 피부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며 개인차에 따라 통증, 멍, 부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