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사회적인 기준이 높아지면서, 성형수술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부위로, 코성형을 통해 얼굴 전체 이미지와 콤플렉스를 해결하려는 이들이 많다.

실제 최근에는 마스크 사용이 필수적인 시대가 되면서, 이를 기회로 코성형을 계획하고 코성형 잘하는 곳과 코성형비용 등을 알아보는 이들의 성형외과 방문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코성형은 무조건적으로 최신 성형 트렌드를 따르거나 자신의 이미지에 맞지 않는 방식으로 진행될 경우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무엇보다 코성형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수술 계획 전 우선적으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본인의 얼굴형과 코의 형태, 이목구비의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성공적인 결과라고 말할 수 있다.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코성형 비용에 대한 문제는 차치해 두는 것이 좋다. 비용은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수술 전 필요한 수술에 대한 본인의 충분하고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공통된 조언이다.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원장은 “미의 트렌드가 시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최근 성형 트렌드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가장 매력적인 얼굴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맞춤형 코성형으로 돌아서고 있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코성형 후기를 통해 결과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 전 각자의 맞는 이미지나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피부 등에 맞춰 진단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모양 그대로의 수술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이 필수다. 상담 시에는 개인에 따라 타고난 체질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를 통해 피부 두께나 가지고 있는 연골, 뼈의 모양 등을 파악하고 진단한 후 가장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현명한 성형외과 병원 선택 및 의료진 상담을 위해서는 본인의 얼굴 형태나 구조 등 다방면의 진단을 통해 가장 조화롭고 이상적인 디자인을 직접 판단하고 경험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또 코성형 방법은 본인에게 필요한 수술이나 불필요한 수술도 있기 때문에 철저하고 확실한 검사를 통해 코성형을 계획해주는 의료진과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중요하게 살펴봐야 하는 것이 있다면, 성형외과 병원이 얼만큼 안전한 시스템을 갖췄는지를 알아두는 것이다. 수술 결정 전, 상담부터 수술을 거쳐 사후관리까지 의료진이 직접 전담하는지, 긴급상황 등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안전시스템을 얼마나 잘 갖추고 있는지 등을 절대적으로 확인하고, 세세한 것 하나까지 확인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