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아이앤나(대표 이경재)는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인 GC녹십자헬스케어(대표 전도규)와 플랫폼 제휴 및 공동사업추진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GC녹십자헬스케어는 녹십자홀딩스(GC)의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로, 빅데이터를 비롯해 인공지능(AI)기술, IT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앤나는 임신 출산 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보리 앱(APP)’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후조리원 신생아실 라이브영상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 최대 산후조리원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영유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200여개 산후조리원네트워크, 임신육아 출산 정보제공, 300여개 브랜드사가 입점한 임신육아 전문쇼핑몰 등을 운영하고 있다. AI를 이용한 아기 울음 소리 분석 및 영유아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아이앤나와 GC녹십자헬스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플랫폼 사업과 관련해 정보 공유 및 업무 협력, 플랫폼 제휴를 기반으로 한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양사의 플랫폼을 통해 임신출산육아와 관련한 헬스케어 영역에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앱 서비스강화와 연계상품 개발키로 했다.

GC녹십자헬스케어 성윤주 상무이사는 “이번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다양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양사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빅데이터와 AI를 연결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앤나 박용주 부사장은 ”업무 협약을 통해 GC녹십자헬스케어의 빅데이터, AI,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아이앤나의 서비스와 결합을 통해 좀 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임신육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양사가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