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 안과 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 전개
눈치백단 캠페인 백내장 테스트 영상 중 일부. 이미지 제공: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

[라포르시안]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대표 성종현)은 고령자에서 주목해야 할 시력저하 및 눈 질환 조기 발견과 적시 치료를 돕는 ‘눈치백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눈치백단 캠페인은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안 질환 발병률이 높은 50~70대 및 그 가족에게 시력 및 눈 건강의 저하를 조기에 알아채고 적시에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올해에는 노인성 안질환 유병률 1위인 백내장 질환 인식 제고에 주력한다.

백내장 의심 증상을 쉽고 간단하게 알아 볼 수 있는 ‘눈치백단 백내장 테스트’를 비롯해 백내장 증상 체크리스트, 백내장 교육 영상 및 브로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눈치백단 캠페인 유튜브’ 채널과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아산병원 안과 차흥원 교수는 “백내장은 초기 증상이 노안과 유사해 방치하기 쉽고, 이로 인해 치료 시기가 늦어지면 실명 위험이 높아져 노년의 안정적인 삶에 영향을 미친다”며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백내장 위험을 조기에 알아채고 정기적인 안 검진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 성종현 대표는 “앞으로도 안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국민의 눈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