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한국머크, 성장호르몬 자가 주사법 학습용앱 출시

[라포르시안]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인 '싸이젠® 리퀴드 카트리지주(성분명 소마트로핀)'의 전자식 자동 주입 기기인 ‘이지포드’ 사용법을 손쉽게 게임 방식으로 알려주는 이지포드 AR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지포드 AR은 싸이젠을 이지포드에 장착해 사용하는 소아 및 청소년 환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자가 주사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증강 현실, 3D 애니메이션, 모션 인터랙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휴대폰에서 이지포드 AR 어플리케이션을 시행하면 캐릭터 ‘젠(Zen)’이 화면에 등장해 ‘싸이젠 리퀴드 카트리지주’를 ‘이지포드’에 장착하는 방법, 주사액을 투여하는 방법, 주사침을 분리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한 사용자가 OX 퀴즈를 완료할 때마다 쌓인 코인을 사용해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되는 ‘이지포드’ 기기와 캐릭터 ‘젠’을 원하는 대로 꾸미는 커스터마이즈 기능도 지원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자베드 알람 제너럴 매니저는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이지포드™’ 사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힘으로써 성장호르몬 치료의 핵심인 치료 순응도를 높여 좋은 결과를 얻기를 희망한다”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의료진들과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의식 기자  pressmd@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