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는 2020년 장기연수과정(병원행정, 병원경영CEO Academy)을 성공적으로 개강하고, 추가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병원행정장기연수과정’은 실무자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지난 27년 동안 정부의 '스펙 초월 능력중심사회'와 병원직원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내부관리 효율성 제고에 기여했다. 

이 교육과정은 대학병원 및 중소병원 실무 담당자, 의료기관 관리자, 보건 관련 전공학생 및 비전공 학생 등 병원행정에 관심을 갖는 교육생이 대상이다. 전문 강사진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며 수료 후에는 국가공인 ‘병원행정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특히 올해에는 모든 강의를 사이버 비대면 강의로 전환해 수강생이 시간적·공간적 제한없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과정을 수강, 수료할 수 있도록 해 코로나19에 올바르게 대처한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병원행정장기연수과정에는 현재 대학교와 정부 등 교육비를 지원받아 단체로 접수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8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병원경영CEO Academy·경영진단사 과정’은 병원행정 최고위과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변화의 흐름에서 올바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지혜와 지식을 습득하도록 실무 위주 강의로 구성됐다.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대학 전략’을,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이 ‘리더십 & 팔로워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4차산업혁명: 미래의료기술 사업화방안 ▲디지털 헬스케어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강연이 준비돼 있다.

병원행정관리자협회 정영권 회장은 “어느 때 보다 병원행정의 전문화가 요구되고 있는 만큼 장기연수과정을 통해 앞서가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홈페이지(www.kcha.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사무처(02-2677-082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