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먼디파마(대표이사 이명세)는 코로나19의 원인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에 대한 '베타딘®' 제품군의 시험관 내 시험 결과, 99.99%의 바이러스 비활성화 효과를 확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영국 치과학저널(British Dental Journal) 6월호에 공개된 말레이시아 연구 내용에 따르면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베타딘 가글액을 사스코로나바이러스-2를 배양한 시험관 내에 적용해 각 소요 시간에 따른 바이러스 비활성화 정도를 확인했다.

관찰 결과, 1%와 0.5%의 베타딘 가글액 모두 15초 이내 99.99% 이상의 의미 있는 바이러스 비활성화 효과를 나타냈다.

해당 결과는 청정 조건과 오염 조건 모두에서 동일하게 나타났으며, 특히 1:2 비율로 희석한 0.5% 농도에서도 유효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입증했다.

6월 25일 ‘감염병과 치료’(Infectious Disease and Therapy) 학술지에 게재 승인된 싱가포르 연구에서는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각기 다른 비율로 함유한 베타딘 제품군 4종(소독액, 손세정액, 가글액, 인후스프레이)을 대상으로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에 대한 사멸 효과를 관찰했다.

연구 결과, 베타딘 가글액 및 인후스프레이를 포함한 제품군 4종 모두 30초 이내에 사스코로나바이러스-2를 99.99% 이상 비활성화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먼디파마 마케팅 매니저 진준호 차장은 “세계보건기구에서도 구강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만큼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베타딘 제품을 활용한다면 구강 내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