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톡톡뉘우스
“눈 재수술에도 알맞은 시기 있다”

외모도 하나의 자기 경쟁력으로 여겨지는 최근 눈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문제는 눈성형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눈재수술 또한 수요가 점차 늘어난 것에 있다. 이는 눈성형 직후 라인이나 전체적인 눈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선택하는 것이다.

특히 눈재수술에는 다양한 원인이 따른다. 지나치게 두꺼운 쌍꺼풀을 비롯해 흉터가 심한 경우, 좌우 비대칭, 너무 얇고 낮은 쌍꺼풀, 라인이 여러 겹이거나 풀린 쌍꺼풀, 트임성형 후 붉은 살이 보이거나 몽고주름을 덜 제거해 비대칭인 경우 등 불만족스러운 사례들이 있다.

이 같은 눈재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눈재수술 시기다. 첫 수술 때와 달리 원하는 시기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붓기가 빠지고 쌍꺼풀도 자리를 잘 잡았다고 판단이 되었을 때 재수술이 이뤄져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눈재수술시기는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가능하다. 또한 첫 수술 이후 경과를 지켜보고 나서 눈재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권장된다.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대표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눈재수술잘하는곳을 찾을 때 합리적인 눈재수술가격만을 따져 보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며 "그러나 눈재수술인 만큼 비용이 저렴한 곳을 찾기보다, 첫 눈성형이 잘못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 개인의 현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을 진행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눈재수술 계획 시 무조건 크고 또렷한 눈 모양만을 고집하는 것보단 눈재수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개인의 이미지나 눈 구조에 알맞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디자인을 알아보는 것을 권장한다”면서 “또한 수술 전부터 수술 후 사후관리까지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는 곳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