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

[라포르시안]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관계부처에 지시했다.

정세균 총리는 이날 회의 모두발언에서 "최근 해외 상황을 보면 코로나19는 어느 나라건 잠깐의 방심도 허락하지 않고 있다"며 "정부는 긴장감을 갖고 상황에 맞게 신속하면서도 탄력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지난 5월 말 수도권을 대상으로 공공시설 운영 중단 등 방역조치를 강화한 지 50여 일이 지났다"며 "당시 수도권은 하루 확진자가 최고 65명에 이르는 등 매우 심각한 상황이었지만 6월 이후 차츰 줄어들어 최근 1주간은 하루 평균 10명 내외를 유지할 정도로 비교적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국민과 의료진의 피로감이 누적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올해는 법정공휴일이 주말과 겹치는 날이 많아 전체 휴일 수도 예년보다 적다"며 "심신이 지친 국민과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의 시간을 드리고 내수 회복의 흐름도 이어가기 위해서 다가오는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고려할 필요가 있어 인사처 등 관계부처에서 조속히 검토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