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과 부채표 가송재단은 접는 부채인 접선(摺扇)을 주제로 한 부채전시회 '여름생색' 전을 오는 7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인사동 갤러리 공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2013년 가송예술상의 본선 진출자 10인의 작품이 전시된다.

장르에 구분 없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진작가들이 창업 이래 116년 동안 동화약품을 상징해왔던 부채를 모티브로 여러 기법과 소재를 활용해 재창조한 각양각색의 부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관1층에는 부채와 관련된 고미술, 근현대 작품 전시들이 전시되며, 무형문화재 김동식 장인과 김대석 장인의 부채 전시 및 다큐멘터리가 상영된다.

2,3층에는 2013년 가송예술상 본선진출작 10점과 작가를 대표하는 최근 작품이 함께 전시된다.

전시 기간 내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대상 1명(상금 1,000만원, 공아트스페이스 개인전 1회 개최), 우수상 2명(각 상금 500만원)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은 "가송예술상을 통해 젊은 작가들의 참신한 해석으로 우리 전통의 멋과 풍류를 담은 부채를 되새겨보고, 그 속에 담긴 예술성을 새롭게 계승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이번 전시의 의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