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6일 오전 9시 50분부터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디지털 비대면 의료서비스 최신분석과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사례 세미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서비스 최신 솔루션 연구기술개발과 의료 빅데이터를 이용한 정밀의료 서비스 사례를 소개한다. 

관련 발표로 ▲AI 기반 비대면 의료서비스 최신 솔루션 연구, 기술 개발과 응용분야 및 서비스 사례 ▲AI 기반 의료 빅데이터를 이용, 진단/치료를 지원하는 정밀의료 서비스 사례 및 활용방안 ▲한국형 디지털 비대면 의료서비스 구축을 위한 집안과 헬스케어 디바이스 일체화 플랫폼 방안 및 기대효과 등이 준비돼 있다. 

최근 국내 대형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대학교 연구소에서 비대면 의료서비스 및 플랫폼 적용 방안과 서비스 시스템 모델, 구축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관련해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의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방안과 서비스 시스템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사례 ▲분당서울대병원의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방안과 서비스 시스템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사례 ▲고려대병원의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방안과 서비스 시스템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사례 ▲명지병원의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방안과 서비스 시스템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성숙한 디지털 비대면 의료서비스 구현을 위한 다양한 지능정보기술 서비스 모델, 연구기술개발 동향을 살펴보고 관련 기업 및 병원과 연구기관 관계자 등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신지식과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