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톡톡뉘우스
안면거상, 여름에 해도 괜찮을까?..."수술 시기보다 방법이 더 중요해"

살아온 세월만큼 얼굴에는 주름이라는 흔적이 남기 마련이다. 흘러가는 시간은 잡을 수 없고 날이 갈수록 얼굴 주름과 피부 처짐은 심해진다. 하지만 상심할 것 없다. 피부 노화는 안면거상술 등의 안티에이징 시술로 충분히 잡을 수 있다. 

안면윤곽술은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직접적으로 끌어 올려 피부 탄력과 안면윤곽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성형법이다. 얼굴 처짐의 정도나 개인의 니즈에 따라 이마 주름이나 볼처짐 뿐만 아니라 입가주름, 목주름까지도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최근 성형외과 병원에는 얼굴 주름이나 탄력저하 등으로 고민하던 사람들이 안면거상술잘하는곳을 찾아 상담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들 중에는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에 수술을 받아도 괜찮을지, 회복이 더디거나 수술 부위 염증이 발생하지는 않을지 우려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대해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대표원장은 안면거상의 경우 계절을 많이 타는 수술이 아니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안면거상술은 불필요한 절개를 최대한 줄이면서 피부 깊숙한 스마스(SMAS)층을 끌어 올리기 때문에 회복이 빠른 편에 속한다”라며, “수술 후에 병원에서 제시하는 주의사항만 잘 지킨다면, 염증 등의 문제점은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말했다.

반면 안면거상술은 수술 시기에 대한 문제보다는 안면거상술잘하는곳을 선택할 때 어떤 절차나 방법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느냐를 더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안면거상은 눈성형이나 코성형 등의 수술들에 비해 얼굴을 지나는 수많은 혈관과 신경을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등, 고려해야 하는 것들이 더 많은 어려운 수술이기 때문이다.

덧붙여 김현수 대표원장은 “일반적으로 안면거상을 단순 피부층만을 적당히 당겨주는 데만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종종 있다”라며, “그러나 이런 식의 수술은 귀의 변형을 유발해 소위 ‘칼귀’가 되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또 수술을 했음에도 효과가 미미해 재수술을 받고자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

따라서 안면거상술잘하는곳을 찾아볼 때는 가격만을 체크할 것이 아니라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얼마나 체계적으로 개인의 얼굴 특성을 파악하여 수술 계획을 짜고 이를 진행하는가를 더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또 수술 전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와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개인에 맞는 수술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이 있어야 수술 후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예방하고, 만족도 높은 주름과 처짐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