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톡톡뉘우스
"신체불균형과 척추 질환, 비수술적 치료방식 도수치료로 개선"

시대가 바뀌면서 현대인들의 활동량은 과거에 비해 크게 줄었고 이에 따라 신체에도 여러 가지 변화가 생기게 되었다. 대표적으로 골격의 불균형과 근육의 변형이다. 골격의 불균형과 근육의 변형이 초래되면 우리의 몸을 지탱해주는 척추와 척추 주변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척추는 폐나 심장 등의 중요 장기와 근육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이는 결코 가볍게 여길 수 없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이러한 문제로부터 척추를 지키기 위해 기본적으로 실천돼야 하는 것은 평소 생활 속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며, 이와 함께 병원의 치료가 병행돼야 한다. 특히 다리를 한 방향으로 자주 꼬고 앉는 것은 골반 틀어짐과 척추 휘어짐을 유발하기 때문에 꼭 삼가야 한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고 본인에게 적합한 방식의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도수치료는 절개나 봉합 등의 수술적인 과정이 없어 심리적으로 큰 부담이 없다. 도수치료란 전문 의료진이 손으로 직접 환자의 틀어진 뼈와 관절, 근육 등의 조직을 맞춰나가면서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기능을 증진시키는 비수술적 치료방식이다.

비수술적 치료방식 도수치료는 당뇨병이나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메리트가 큰 치료라고 할 수 있다.

대림역 인근 에스앤제이신경외과의원 신경외과 전문의 박수용 원장은 “최근에는 꼭 수술적인 방법이 아니더라도 의료기술의 발달로 도수치료나 프롤로 주사치료, 체외충격파 등의 여러 가지 비수술적 방식의 보존치료가 많아 환자분들의 심리적인 부담감이 훨씬 더 줄고 있는 추세다. 때문에 척추 및 관절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얼마든지 비수술적 치료를 통한 개선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