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아필리아 제품 사진
히아필리아 제품 사진

[라포르시안] 차메디텍(대표이사 김석진)은 히알루론산 필러 '히아필리아'로 중국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차메디텍은 지난해 말 중국 환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히아필리아’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3상에 착수, 내년 8월까지 완료한 후 2022년 품목허가를 목표로 중국 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CFDA) 심사에 돌입할 계획이다.

중국은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와 소득수준 상승 등으로 필러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출시된 브랜드는 20여개에 불과해 '히아필리아'가 중국 시판허가를 획득할 경우 큰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히아필리아'는 차메디텍이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로 ▲기본형인 '히아필리아(HyaFilia)' ▲리도카인이 함유된 '히아필리아 플러스(HyaFilia Plus)' ▲피부 물광용 '히아필리아 도로시(HyaFilia Dorothy)' ▲음경 확대용 '히아필리아 임팩(HyaFilia Impact)'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이 제품은 히알루론산의 밀도를 높이고 분자간 거리를 촘촘하게 만들어주는 차메디텍의 독자 기술 'LTSR(Low Temperature Stabilization Reaction/저온 안정화 반응) 공법'이 적용돼 점성, 탄성 및 분해효소에 대한 저항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차메디텍 김석진 대표는 “중국은 필러 수요대비 공급이 많지 않아 고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풍부한 해외 경험과 탄탄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히아필리아'가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