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 (병원장 김상일) 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마취 적정성 평가’ 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취 적정성 평가 는 심평원이 마취 관련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 관리 수준 실태를 파악하고, 취약 분야 관리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했다.

이번 평가는 2018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환자에게 마취를 시행한 종합병원급 이상의 344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회복실 운영 여부, 마취통증의학과 특수 장비 보유 종류 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1인당 월평균 마취시간, 회복실 오심 및 구토와 통증 점수 측정비율, 마취 후 정상체온 유지 환자비율, , 수술병상 수 대비 마취 전담 간호사 수 비율,  마취 전 환자 평가 실시율 ,정맥마취 중 감시 하 전신마취(MAC) 시행 비율 등 총 13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  병원 전체 평균 82.2점을 넘어 사실상 만점인 99.9점을 받아 1등급을 획득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일 병원장은 “마취는 시술, 수술을 시행하기 전 진행해야 할 과정으로 무엇보다 환자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 병원은 ​수준 높은 마취 환경 조성과 안전관리 시행, 우수 의료진 발굴, 마취 관련 장비 개선 등 지속적인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