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자사의 호르몬 수용체(HR) 양성 및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 2(HER2) 음성인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입랜스’(성분명 팔보시클립)가 1일부터 급여 확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분비요법 후 질환이 진행된 경우, 이전에 CDK 4/6 억제제 또는 풀베스트란트(fulvestrant)를 투여 받은 적이 없는 경우의 폐경 전/후 환자에서 풀베스트란트와 병용요법에도 급여가 적용된다.

이번 급여 확대는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 및 유럽종양학회(ESMO) 가이드라인과 임상 논문에 근거를 두고 있다.

입랜스의 주요 임상 PALOMA-3 결과, 입랜스와 풀베스트란트 병용군은 폐경 전·후 환자 모두에서 풀베스트란트와 위약 병용군 대비 약 2배 연장된 무진행 생존기간 중앙값(mPFS)을 보이며, 항암화학요법의 도입 시기를 약 2배 지연시켰다.

위약 병용군 대비 통증 증상이 악화될 때까지의 기간을 유의미하게 지연시킨 Global QoL 데이터를 통해 입랜스가 유방암 환자들의 신체적·정서적 기능 및 삶의 질 유지에 기여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화이자 아시아 클러스터 항암제 사업부 총괄 송찬우 전무는 “이번 급여 확대를 통해 그간의 오랜 미충족 수요였던 국내 폐경 전 유방암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개선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암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