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박용천)와 난임 환자 및 임산부의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 발굴과 연계체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2018년 6월 체결한 북한이탈주민 치료인프라 구축 사업을 확대해 난임환자, 임신부, 양육모까지 대상으로 한다.
 
2018년 6월 문을 연 중앙 난임·우울증상담센터는 난임 시술을 통한 불안과 사회적 시선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환자를 위한 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중앙난임·우울증상담센터 사업 관련 시스템 구축 ▲난임환자와 임산부 정신건강 고위험 조기발굴 연계 활성화이다.

국립중앙의료원 중앙 난임·우울증상담센터와 신경정신의학회는 가임기부터 출산과 양육 후에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에 조기 개입해 정신건강을 회복하는데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장은 “중앙 난임·우울증상담센터는 임신과 양육의 과정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신체적, 심리적 변화 등 다양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전문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신경정신의학회와 함께 난임 환자와 임산부들을 위한 보다 폭넓은 정신건강 회복 및 관리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