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신규 신청시 비접촉체온계.인바디체중계 추첨 통해 증정

[라포르시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오는 7월 10일까지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등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규 신청한 사업장 및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경품 행사는 고지서 송달부터 보험료 납부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규 신청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일상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가입률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런 취지에 맞게 비대면 채널로 신청하면 총 200명을 추첨해 비접촉체온계나 인바디체중계를 지급할 예정이다. 경품 추첨 결과는 7월 23일 공단 홈페이지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서 발표한다.

공단에 따르면 4대 사회보험료를 자동이체하면 1건당 매월 200원에서 250원까지 보험료 감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역 건강보험료를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결제하면 매월 200원 보험료가 감액된다. 

전자고지는 매월 우편고지 대신 이메일, 휴대전화, EDI, 사회보험징수포털을 통해 고지내역을 받아볼 수 있다. 지역 건강보험료 또는 연금보험료 고지서를 우편 대신 이메일로 받으면 매월 200원 감액 혜택을 준다.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비대면 신청은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 EDI, 공단 대표전화(1577-10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