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세계적으로 혈압계 판매량 2억대를 돌파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므론이 국제고혈압학회(ISH) 지정 ‘5월 혈압측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 하는 참여형 이벤트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국제고혈압학회(ISH)는 5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과 함께 대중들이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심을 가질 수 있도록 5월을 ‘혈압측정의 달’로 지정했다. 세계적으로 사망률과 발병률이 높은 고혈압에 대해 경각심을 다지고 예방을 하자는 취지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이미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400만명 이상 혈압측정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당초 ‘5월 혈압측정의 달’ 글로벌 캠페인은 각 국가별 고혈압학회 또는 기관의 주최 하에 현장 혈압측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와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비대면 참여 캠페인 형태로 진행된다. 고혈압에 대한 인지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젊은 층들을 중점적인 타겟으로 삼아 고혈압의 위험성과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공유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혈압측정의 달’을 지정한 국제고혈압학회(ISH) 캠페인 공식 후원사인 오므론 헬스케어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온라인 고객 참여형 혈압측정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동시에 혈압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므론 혈압계 인증샷’이벤트는 캠페인 참여자가 오므론 혈압계를 이용해 자신의 혈압을 측정하고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시태그(#고혈압 #오므론혈압계 #5월은혈압측정의달)과 함께 업로드한 후 오므론 헬스케어의 공식 블로그에 링크를 첨부해 인증하면 참여된다.

오므론 헬스케어의 공식 온라인 판매처에서는 5월 25일부터 6월 14일까지 ‘MMM(세계 고혈압의 달) 블루투스 위크‘를 개최한다. 가정용 블루투스 혈압기인 HEM-7600T, HEM-7280T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할인을 적용해 주며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므론 헬스케어의 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사회에서 고혈압은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로 조사되었을 만큼 매우 위험한 질병이다. 뇌졸중과 심근경색 등의 심뇌혈관계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 스스로가 가정에서도 평균 혈압을 측정해 두는 등의 관리를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5월 고혈압의 달을 맞아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본인의 혈압 평균치와 고혈압 예방의 중요성을 알게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