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톡톡뉘우스
재발하기 쉬운 난치성 여드름, 맞춤 치료 통해 바로잡아야연신내 은평우태하피부과 이용환 원장

난치성 피부질환인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피지샘이 커지고 모낭 입구가 막혀 밖으로 피지가 배출이 되지 못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여드름은 과거에는 청소년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성인에게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여드름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겪고 있는 피부 질환 중 하나로 자리잡았는데, 재발률도 높으며 흉터, 모공 등 관련 질환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발생하는 여드름은 가정에서 진행하는 셀프 케어로는 개선이 힘들 수 있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한다.

비전문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것은 여드름이 재발할 확률이 높아지며 완치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제대로 된 계획을 세우고 치료에 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피부과의 여드름 치료를 고민할 수 있는데,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여드름 치료 방식은 압출, 스케일링, 약물치료,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 난치성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치료 레이저로는 쿼드로스타, 사이톤 프로파일레이저, 포텐자, 아그네스 레이저, 브이빔 레이저 등이 있다. 그 중 아그네스 레이저 시술은 피지를 제거해 피지의 크기를 줄인 후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하여 특수한 파장의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선택적으로 피지를 파괴하는 원리로 재발이 반복되는 난치성 여드름에 효과적이다.

난치성 여드름 치료는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을 진행해야 하며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치료 계획을 정해야 한다. 또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체계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도움말 : 연신내 은평우태하피부과 이용환 원장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