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신체 노화가 찾아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신체 노화에 따라 점점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얼굴 연부조직이 늘어지면서 얼굴형 자체가 커져 보이는 현상은 외모 콤플렉스로 여겨지기도 하며 부정적인 인상을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노화에 의한 얼굴형 변형을 개선하고자 동안수술로 여겨지는 이중턱지방흡입, 얼굴지방흡입 등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이 처지는 근본적인 원인은 피하지방과 연부조직의 탄력 저하이기 때문에 지방만 흡입하는 방식으로는 근본적인 개선이 되기 어렵다. 팽팽하게 늘어나 있던 물주머니에서 물을 빼내더라도 늘어진 상태는 복구되지 않는 것처럼 지방과 함께 늘어진 근육 등의 조직도 함께 개선하는 방법이 필요한 것이다.

이중턱을 개선하기 위해 얼굴지방흡입만 진행할 경우 시간이 경과할수록 수술 부위 처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변 연부조직까지 개선하는 이중턱근육묶기나 실리프팅 등의 리프팅 시술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연세퍼스트성형외과 정순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신체 노화에 따른 얼굴 처짐 현상은 겉으로 보이는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속을 이루고 있는 피하지방과 근육 등의 여러 조직들이 점진적으로 탄력을 잃으면서 발생한다. 이중턱근육묶기 시술의 경우 탄력을 잃은 근육들을 본래의 위치와 탄력으로 복원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지방흡입과 병행한다면 라인 개선과 부피 감소의 결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 동안수술, 중년성형이 각광 받으면서 많은 이들이 남들의 후기만 참고하거나 비용적인 부분만을 따져보고 성형수술에 임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다. 얼굴지방흡입과 같이 마취가 필요하고 환자의 특성에 따라 수술 범위와 규모를 달리해야 하는 수술을 고려한다면 집도하는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를 충분히 확인해 본 뒤 결정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