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SK케미칼은 한국팜비오와 비뇨기의약품 5종에 대한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SK케미칼과 한국팜비오가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는 제품은 쏘메토320mg연질캡슐을 비롯해 모누롤산, 게그론캡슐, 유로시트라-케이서방정, 유로시트라-씨산 등 5개 품목이다. 

SK케미칼은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쏘메토320mg 연질캡슐에 기대를 걸고 있다. 쏘메토의 주성분인 세레노아레펜스는 EU 등에서는 이미 전립선비대증 치료 효과를 널리 인정 받은 전립선비대증의 대표 치료제이다. 

세레노아 레펜스의 올레산과 라우르산 등이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하는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 생성효소인 '5알파-환원효소'를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고됐다. 

특히 쏘메토는 국내 세레노아레펜스 성분의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가운데 유일하게 보험적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전립선비대증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내 의약품 통계전문 UBIST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국내 전립선비대증 환자수는 131만 8,549명, 전립선비대증 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 시장은 3,822억원 규모이다. 5년 전인 2015년보다 각각 25%, 34% 증가한 수치이다.

SK케미칼은 쏘메토의 제품 경쟁력과 다양한 분야의 비뇨기 의약품을 보유한 한국 팜비오의 풍부한 비뇨기계 경험을 공유하고 국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정훈 SK케미칼 실장은 "우수한 비뇨기치료제를 공동마케팅 하게 돼 기대가 크다. 특히 쏘메토를 통해 50대 이상 남성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