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화제약은 경구용 항암제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리포락셀액’의 특허(특허명 탁산을 포함하는 경구투여용 약학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리포락셀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암적응증을 대상으로 허가받은 세계 최초의 경구용 파클리탁셀 항암제이며, 추가로 적응증 확대를 위해 한국, 중국, 미국에서 유방암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다.

대화제약은 이번 특허의 미국 등록으로 경구용 항암제의 기술 보호 기간을 추가적으로 확보함으로써 향후 파이프라인 확보와 함께 핵심적인 지적재산권을 보호기간을 추가적으로 연장 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특허 기술은 파클리탁셀 뿐만 아니라 도세탁셀 또한 경구용 제형화 후 생체내 흡수까지 성공한 제형 기술으로서 대화제약의 핵심기반기술인 'DH-LASED(DaeHwa-Lipid bAsed Self-Emulsifying Drug delivery technology)'를 기반으로 완성된 기술이며 제형의 캡슐화에 성공함으로써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형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화제약 관계자는 “이번 특허 기술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향후 경구용 항암제 시장을 독점 하겠다는 의지의 산물”이라며 “경구용 항암제 기술력을 발판으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여 세계시장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