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오늘(13일) 0시부터 미국발 입국자에 대한 방역관리가 강화됐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에 따르면 13일 0시부터 미국발 입국자(내국인, 장기체류 외국인)의 경우 자가격리 후 3일 이내에 모두 진단검사를 실시한다.

기존에는 미국발 입국자의 경우 유증상자는 공항에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그 외에는 자가격리 또는 시설격리하면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진단검사를 실시했었다.

그러나 전체 해외유입 누적 확진환자 중 미국발 입국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37.6%로, 최근 2주간에는 그 비율이 49.7%로 높아지는 등 미국발 입국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중대본 자료를 보면 12일 0시 기준으로 최근 2주간 해외유입 확진자 459명 중 미국발 입국자가 228명으로 49.7%를 차지했다.

정부의 관리강화 방침에 따라 미국발 입국자(내국인, 장기체류 외국인)의 경우 자가격리 후 3일 이내에 모두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자가격리 중에는 감염 전파 방지를 위해 격리장소 외에는 외출이 금지된다.

가족 간 전파를 막기 위해 독립된 공간에서 혼자 생활하고, 개인물품을 사용하면서 가족 또는 동거인과 접촉하지 않아야 한다.

자가격리 대상자와 같이 사는 가족들도 최대한 접촉하지 않고, 문 손잡이, 욕실기구 등 손길이 많이 닿는 곳의 표면은 자주 닦으며, 비누로 손을 자주 씻는 등 감염 예방을 위해 자가격리자 가족·동거인 생활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