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약사회, 필터 교체형 '국민안심 면마스크' 약국서 판매키로

[라포르시안] 대한약사회와 국민안심마스크제작협의회는 지난 9일 협약을 맺고 KF80급 교체형 필터 4매가 포함된 '국민안심마스크'를 약국에 유통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약사회에 따르면 국민안심마스크는 면 마스크 1장과 일회용 정전기 필터 4장이 한 세트다. 이중으로 된 무형광 순면 원단 사이에 필터 1장을 끼워넣어 쓸 수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필터와 면 마스크의 안전성과 유해성 검사를 통과했으며, 필터의 분진포집효율이 83~87%로, KF80 보건용 마스크 수준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수요가 크게 증가하자 서울 동북권의 2,000여 봉제업체들은 '국민안심마스크 제작협의회'를 조직해 세탁과 재사용이 가능한 면 마스크 제작을 시작, 가격과 기능을 모두 확보한 국민 제품을 선보였다. 

노양호 국민안심마스크 제작협의회장은 "이미 서울의 여러 지자체에 납품했다"며 "이런 경험을 지역 공급에 국한하지 않고 전국민 누구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보자는 의견이 많아 약사회의 협조를 받아 전국 약국으로 공급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대업 약사회 회장은 "면 마스크와 MB 필터를 결합한 제품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국민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코로나 19로 경영상 어려움이 생긴 영세 봉제공장 등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국민안심마스크 제작협의회에 따르면 업체들은 하루 15~20만장 규모의 생산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안심마스크 유통은 공적 마스크 약국 유통을 책임지는 지오영과 백제약품이 맡았고, 순차적으로 물량이 공급돼 다음 주부터는 약국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왕지훈 2020-04-10 15:36:25

    마스크 이렇게 순차적으로 늘어나니 다행이네요
    며칠전까지만해도 마스크 하나에 5~6000원했엇는데
    이렇게 유통이랑 제조, 약사회 하나로 뭉치니 마스크도 수월하게 얻을 수 잇네요
    고생많습니다   삭제

    • 김찬수 2020-04-10 09:51:14

      일선에서는 이렇게 노력을 하는데,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이런 사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고 한다니.... 하여튼 마스크 제조업체, 공급업체, 약사회 관계자 분들 감사합니다.   삭제

      • 이크키 2020-04-10 09:41:17

        약사회도 유통업계도 모두 고생많으십니다. 선택지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삭제

        • 박찬희 2020-04-10 09:06:41

          면마스크 공급 좋아요!
          기존 마스크 공급으로 시행착오가 많았는데 면마스크를 추가로 공급한다니 너무 잘된것 같아요!
          이런저런 이슈로 말이 많았는데 앞으로는 더욱 좋은 환경이 된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유통업분들 제조업분들 약사분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