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백혈병환우회TV' 방송 화면 갈무리.
이미지 출처: '백혈병환우회TV' 방송 화면 갈무리.

[라포르시안] 한국백혈병환우회(대표 안기종)는 9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채널 '백혈병환우회TV'를 공식적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백혈병환우회는 앞서 지난 1일과 2일 '백혈병환우회TV 시작합니다'와 '백혈병 치료병원 옮기려면'이라는 제목으로 파일럿 영상을 각각 방송했다. <백혈병환우회TV 바로가기>

백혈병환우회TV는 백혈병 환자와 가족에게 투병·간병 정보와 경험, 치료비 지원과 절약 정보, 헌혈과 조혈모세포기증 정보 등 치료를 위해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완치 환우들의 생생한 삶과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백혈병환우회TV는 앞으로 ▲투병 정보를 제공하는 '백혈병 길라잡이' ▲완치 환우의 희망 스토리를 전달하는 '백혈병 희망스케치' ▲백혈병 관련 전문가와 함께 공부하는 '백혈병 전문가와 함께' ▲백혈병환우회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는 '백혈병환우회 브이로그' 등 4개 코너로 운영한다. 

첫 방송에서는 안기종 대표와 이은영 사무처장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백혈병환우회 브이로그' 코너로 만성림프구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권순철 환우가 게스트로 출연해 2016년 백혈병환우회 회원 15명이 참여했던 해발 3,776m 일본 후지산 정상 등반의 뒷이야기를 전했다. 

'백혈병 길라잡이' 코너에서는 '백혈병이 유전?'이라는 제목으로 처음 진단받았을 때 환자나 환자가족이 가장 많이 오해하고 불안해하는 백혈병이 유전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백혈병환우회TV는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메인 방송(20분~30분 분량)을 업로드하고 매주 월요일 오전 6시에 지난주 업로드된 메인 방송을 재편집해 개별 영상(각각 5분~10분 분량)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시작하는 두 번째 방송에서는 '헌혈증서와 수혈비용', '급성림프모구성백혈병 신약' 관련 정보를 다룬다. 

한편 백혈병환우회는 2002년 6월 15일 창립 이후 현재 약 1만2,0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급성백혈병과 만성백혈병, 골수형성이상증후군, 재생불량성빈혈, 악성림프종, 다발성골수종 등의 혈액질환 환자와 예비환자를 위한 후원과 자원봉사를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