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메디톡스,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 출시…합성의약품 시장 진출 시동

[라포르시안]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전문의약품인 응급피임약을 출시하며 신사업 진출에 가속도를 붙였다.   

메디톡스는 레보노르게스트렐성분의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사진)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세계보건기구(WHO)가 30년 이상 안전하게 사용됐다고 인정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응급피임약이다.

여성의 배란을 지연시키고, 자궁 내 정자 이동을 방해해 착상을 저해함으로써 임신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인다. 

주성분인 '레보노르게스트렐'은 여러 임상 시험 결과, 성관계 후 24시간 이내 복용시 97% 이상의 피임효과가 확인됐다. 72시간 이내 복용해도 피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시장에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응급피임약 매출은 전체의 약 60%를 차지한다. 

메디톡스는 주력 분야인 톡신 제제와 필러 사업을 기반으로 피부과, 성형외과 등에 특화된 인프라 및 영업력을 갖추고 있으며, 여성 타깃의 우수한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응급피임약 시장에서 빠른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메디톡스가 레보콘트라정 출시로 응급피임약 시장 도전은 합성의약품 시장 진입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메디톡스는 신규 사업에 대한 대대적 투자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신규 시장 내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