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임시항공편으로 이란에서 귀국한 교민과 가족 80명 가운데 1명이 코로나19 양성으로 확인됐다.

2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19일 임시항공편을 통해 이란에서 입국한 교민과 그 가족 등 총 8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한 결과 1명이 양성으로 판정됐다.

이란에서 귀국한 교민과 가족 가운데 코로나19 유증상자는 2명이었고, 이들은 국립인천공항검역소 중앙검역의료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증상이 없던 나머지 78명은 성남시 소재 코이카(KOICA) 연수센터로 이동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다.

검사 결과 유증상자 2명은 모두 음성으로 판정되었지만, 무증상자 78명 중 1명이 양성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 양성으로 판정된 1명은 지정 의료기관인 성남의료원으로 이송했다. 음성으로 확인된 79명은 코이카 연수센터에서 격리 생활을 한다.

코이카 연수센터에서는 외교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로 구성된 정부합동지원단이 교민들을 지원하고 있다. 의료진(의사 1명, 간호사 2명)이 시설 내 상주하면서 입소자들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증상 발현 시 의료기관으로 이송하게 된다.

중대부은 "지역사회에의 감염병 전파를 차단하고, 귀국 국민께서도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방역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