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의료법인 나누리의료재은 인천나누리병원(병원장 김진욱)과 주안나누리병원(병원장 피용훈), 강서나누리병원(병원장 배정식)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A유형에 지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민안심병원은 복지부에서 코로나19 감염 불안을 덜고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감염에 대비한 의료기관 대응 시스템 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국민안심병원에 지정되기 위해서는 환자분류, 호흡기 환자 외래 진료구역 분리, 대상자 조회, 감염관리강화, 면회제한, 의료진 방호 등의 조건을 갖춰야 하는데, 나누리병원은 모든 조건을 충족했다.

인천나누리병원과 주안나누리병원, 강서나누리병원은 국민안심병원 A유형으로 지정됨에 따라 호흡기 전용 진료소를 따로 마련하고 척추·관절 환자와 호흡기 환자를 철저하게 분리해 진료한다. 단, 호흡기 질환 환자의 입원은 불가능하며 코로나19 검사가 이뤄지는 선별진료소는 운영하지 않는다.

인천나누리병원 김진욱 의료원장은 “현재 코로나19 감염병으로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 가운데 척추, 관절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감염관리 및 병원 통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