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코로나19와 관련해 대한병원협회가 생활치료센터에 의료인을 파견해 경증환자 치료에 참여한다. 

보건복지부와 병원협회는 6일 충남대구1 생활치료센터(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생활치료센터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을 통해 병원협회는 복지부로부터 파견 요청을 받은 경우 종합병원에 근무하는 전문의, 간호사 등 의료진을 생활지원센터에 파견해 경증환자 대상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치료센터 의료진이 더 신속하게 확보돼 체계적인 환자 관리와 센터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복지부는 기대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대구 지역 코로나19 경증 환자 입소가 시작되는 충남대구1 생활치료센터의 설치·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전국에서 일곱 번째로 지정된 충남대구1 생활치료센터는 경증환자 6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의 센터로, 경증환자들에게 적시에 안정적이며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치료를 제공한다. 

순천향대 의료원은 감염내과, 가정의학과 등 전문의 4명을 이 센터에 배치해 입소 환자들의 치료와 건강관리를 총괄한다. 

또 복지부는 공중보건의 6명, 민간에서 자원한 간호인력 24명을 배치하는 등 확진 환자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지원한다.

박능후 1차장은 센터의 설치와 운영 사항을 점검한 이후, 현장에 파견된 의료진과 정부합동지원단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대책 발표 이후 빠른 시일 내에 개소 준비를 마쳤다고 격려했다. 

입소 환자들을 돌보는 과정에서 의료진과 지원 인력들의 건강에 문제가 없도록 감염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복지부는 지난 2일부터 시작한 생활치료센터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센터의 의료진으로 참여한 전문가 등 전문가그룹(워킹그룹)을 구성해 '생활치료센터의 표준 의료 모형'을 만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