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는 지난 22일 운영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코로나19 대응 방향을 논의하고, 위기극복을 위한 '의관협의체'구성을 정부에 제안했다. 

의협 대의원회는 먼저 코로나19 퇴치의 최일선에서 무장비 상태로 최선을 다하는 의사들을 격려하고 응원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대의원회는 "코로나19 방역과 치료의 일선에서 일하는 의사들에게 강력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한다"면서 "동시에 통일된 목소리와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의협을 중심으로 하는 '의관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대의원회는 감염 환자가 폭발적으로 발생한 대구·경북 지역의 의사-지자체 간 긴밀한 협조와 일사불란한 현장 대처가 돋보이는 것처럼, 의협 집행부와 정부의 긴밀한 소통이야말로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길이라는 얘기다. 

이철호 대의원회 의장은 "의협이 'KMA 코로나 팩트' 앱 제공을 통한 안내와 발 빠른 대처로 국민으로부터 큰 신뢰를 받고 있는 만큼, 정부는 전문가 단체와 일치된 호흡을 보이는 것이 험난한 파고를 넘을 수 있는 빠르고 분명한 해결책임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의원회는 "13만 의사 모두가 코로나19 조기 소멸을 위해 오로지 진료에만 매진하고 있다"면서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고통 받는 국민의 아픔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