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청도 대남병원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100명을 넘어선 가운데 환자 발생의 진원지로 꼽히는 정신병동이 코호트 격리에 들어갔다.

22일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청도 대남병원 종사자 및 입원환자 등에 대한 전수조사가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256명에 대한 검사 결과 111명의 확진환자를 확인했다.

확진자 가운데 의료진 등 직원이 9명이고, 입원환자가 102명이다. 지금까지 2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대남병원 내 환자 발생은 주로 폐쇄병동으로 운영해온 정신병동을 중심으로 발생했다. 확진자 중 폐렴 소견이 있는 환자는 치료가 가능한 타 병원으로 이송해 격리치료 중이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정신병동에 입원 중인 확진자는 해당 병원에 코호트 격리하고, 부족한 의료인력은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인력을 투입해서 치료할 예정"이라며 "정신병동 외 일반병동에 입원 중인 환자는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음성이고 퇴원이 가능한 환자는 퇴원 후에 자가격리로 관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호트 격리란 병원에서 감염병 환자가 발생했을 때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 병동 전체를 봉쇄하는 격리 방식이다.

입원환자는 잠복기가 끝나기 전까지 외부로 나갈 수 없다. 의료진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인보호구를 갖추고 환자를 진료하게 된다.

지난 메르스 사태 때는 메르스 확진자에 노출된 여러 병원이 코호트 격리에 들어갔고, 부분폐쇄 조치에 들어간 병원도 적지 않았다. 메르스 확진 환자에 노출된 일부 대학병원은 관련 병동 전체가 코호트 격리에 들어가면서 의료진과 환자, 보호자 등 100명이 넘는 인원이 격리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