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독일 의료기기 전문기업 비브라운 코리아(B. Braun Korea)는 아미노산 영양수액제인 아미노플라즈마®(성분명 아미노플라즈마5%E주)를 이달 중 국내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비브라운에 따르면 아미노플라즈마®는 비경구 영양수액제로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포함해 아르기닌, 아스파트르산 등 총 17종의 아미노산과 전해질을 함유한 독일 수입 완제품이다. 경구나 위장관을 통해 영양 공급이 충분하지 않거나 불가능한 환자들에게 아미노산 및 전해질을 보급해주는 용도로 사용한다.
 
아미노플라즈마®는 단백질 손실로 인해 신체에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한편 체내 세포의 항상성 (Amino-acid Homeostasis)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음식으로만 일일 아미노산 권장량을 충족하기 힘든 노인의 경우 경구로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보이는 것이 여러 연구를 통해 확인됐다.

비브라운 코리아 채창형 대표는 “아미노플라즈마®는 아미노산 수액제 중 가장 다양한 종류의 아미노산을 제공하면서도 수준 높은 안정성과 호환성으로 일반 환자는 물론 중증 환자들까지 효과적으로 활력을 개선시킨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의료인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