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톡톡뉘우스
[헬스.톡톡] 난치성 색소질환, 피부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개선

 <리멤버피부과 용인점 신문섭 원장>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색소치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기미, 잡티 등이 얼굴에 많을 경우 어둡고 칙칙하게 보이고 시선을 분산시키는 반면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는 환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등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색소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수분 보충 등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미 색소질환이 발생한 경우라면 색소가 더 짙어지고 범위가 넓어지기 전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통해 색소치료를 받고 꾸준히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소질환은 보기에는 모두 비슷해 보이지만 치료하기 어렵고 까다로운 피부질환 중 하나다. 크게

일반성 색소질환과 난치성 색소질환으로 분류되는데 일반성 색소질환으로는 잡티, 주근깨 등이 있으며 난치성 색소질환으로는 기미, 오타모반, 후천성 오타모반, 군집성 흑자증, 밀크커피반점, 베커모반 등이 있다. 주로 유전적인 요인, 자외선, 스트레스, 노화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난다.

얼굴을 칙칙하게 만드는 색소질환은 한 가지 병변만 발생하기 보다는 다양한 병변이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색소의 종류와 깊이, 피부 상태 등에 따라 치료 방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개인별 맞춤 시술 및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최근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색소치료를 위한 레이저 시술로 헬리오스3 레이저, 셀렉V, 노블렉스 레이저 장비 등이 이용되고 있다. 헬리오스3 레이저의 경우 2가지 파장을 이용해 4가지 모드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깊이의 색소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고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여 기미, 색소, 오타모반, 주근깨, 검버섯 등 색소병변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닝, 모공축소, 탄력, 피부결개선, 피부톤 개선 등 함께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용인피부과 리멤버피부과 용인점 신문섭 원장은 “색소질환은 피부를 잘 아는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하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소병변에 따라 각기 치료법이 다르고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에 따라 레이저 시술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치료 및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