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릴리는 자사의 발기부전치료제 '시알리스(타다라필)'가 작년에  이어 올해 1분기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서도 1위 자리를 고수했다고 11일 밝혔다.

IMS데이터에 따르면 시알리스는 2013년 1분기 현재 56억6,000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전체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서 ▲시알리스 20mg, 10mg 필요시 복용법이 15.9%, ▲시알리스 5mg 매일복용법이 10.5%의 점유율을 차지해 총 26.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시알리스 5mg 매일복용법은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10%대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시알리스 1위 유지의 기반이 됐다.

약국 처방 판매량 기준 통계(2013년 4월 기준)에 따르면 시알리스 5mg 매일복용법의 한 달 매출은 8억으로 , 출시 이후 최고 기록이다.

시알리스 전체 매출 중 시알리스 5mg 매일복용법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꾸준히 증가해 현재 약 46%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시알리스 5mg 매일복용법의 선전은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한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서 이뤄진 것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시알리스 5mg 매일복용법의 매출은 2009년 국내 출시 이후 매년 평균 25%씩 성장해 왔다.

한국릴리 마케팅부 배한준 이사는 "시알리스 5mg 매일복용법은 하루 한 번 저용량을 복용함으로써 일상생활 중 어느 때라도 자연스러운 성생활이 가능하며, 새벽발기 경험, 성적 자신감 회복 같은 정서적 측면 개선 등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발기부전과 양성 전립선비대증 동반치료에 대한 적응증을 동시에 갖고 있는 유일한 치료제라는 점도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분석됐다.

대한비뇨기과의사회 임일성 회장은 "최근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이 변화한 배경에는 발기부전을 단순한 성 문제만이 아닌 만성질환처럼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환으로 여기게 된 인식 변화가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평소 꾸준한 치료법이자 자연스러운 성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으로 매일복용법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