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과 관련해 정부가 민간의료기관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6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박능후 본부장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이날 회의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가 병원내로 유입되거나, 의료진이 노출돼 발생할 수 있는 병원 내 전파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보건소 및 의료기관의 선별진료소 운영에 대해 다시 한 번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선별진료소 운영 및 의료기관 지원방안을 논의,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찾기로 했다. 

정세균 총리는 "환자 조기발견 및 감염전파 차단을 위해서는 민간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대응이 매우 중요하지만 환자 발생 시 병원 폐쇄, 환자 기피 등 예기치 못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민간 의료기관이 정부 방역에 적극 동참해서 발생하는 피해 지원 방안을 확실히 마련해 민간 의료기관이 안심하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박능후 중수본 본부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의료기관이 감염예방 업무를 충실하게 수행하고, 감염 확산 방지에 적극 협조할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 운영이나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손실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재정당국과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