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검사법이 조만간 민간의료기관에 보급된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이사장 권계철)는 "진단검사의학재단,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등과 협력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면밀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질병관리본부는 31일부터 국립인천공항검역소를 포함해 전국 18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그간 시행하던 판코로나 검사법은 장시간(1∼2일)소요와 2단계 검사가 필요했지만 새로운 검사법은 검사 6시간이내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질병관리본부는 진단검사의학회, 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의 평가지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료기기 긴급사용 승인 등을 통해 빠르면 2월 초 민간의료기관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진단검사의학회는 민간의료기관이 새로운 검사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준비에 나섰다.

학회는 "진단검사의학재단의 우수검사실 신임인증을 획득한 기관 가운데 검사가 가능한 기관을 선정,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공급받을 시약 및 검사법 등에 관한 교육, 검사의 정확도 평가를 위한 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의 물질 제작 및 보급, 검체 관리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신속하고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부분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