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암병원(병원장 윤승규 소화기내과 교수)은 가톨릭학교법인 산하 지원사업체인 ㈜미셸푸드와 함께 암 퇴원환자 대상 홈케어식 도시락인 ‘닥터의 도시락’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닥터의 도시락은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병원의 영양사들이 분석한 10년간의 환자·일반급식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암병원 의료진의 자문과 감수를 받아서 미셸푸드 R&D팀 연구원이 개발했다.

이 도시락은 식단 중심의 도시락과 죽, 미음의 식단꾸러미로 구성되었으며, 항암성분 기능성배추로 만든 항산화 볶음김치와 연화 방식의 부드러운 생선 및 육류를 포함해 다양한 반찬으로 식단을 보조한 것이 특징이라고 의료원은 설명했다.

병원은 휴대폰과 컴퓨터를 이용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온라인 몰(doctordosirak.kr)을 구축했으며, ‘식단형 도시락 16종’, ‘죽&미음 12종’, 항암성분 기능성 배추로 만든 항암볶음김치와 무염김 등의 곁들임과 양갱, 곤약젤리 등의 새참거리, 이뮨포르테, 점도 증진제 등의 영양 보충 음료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했다.

윤승규 암병원장은 “암 종류에 따라 식단도 달라야하며, 암 환자의 식단은 치밀하게 신경을 써야 한다”며 “‘닥터의 도시락’은 상업적 이익을 위함이 아닌 보호자가 해결하기 어려운 식단을 가정에서 손쉽게 회복식 도시락으로 스스로 회복을 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