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분당서울대병원은 오는 17일 낮 12시 30분부터 병원 소강당에서 ‘제2회 입원전담전문의 심포지엄(The Academic Hospitalist)’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국 입원전담전문의 그룹과의 소통은 물론, 입원전담진료에 대한 전문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그동안 발전시켜온 시스템과 연구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심포지엄은 총 2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첫 번째 세션(PROFESSIONAL HOSPITAL MEDICINE)에서는 ▲2019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입원전담진료센터의 발자취, ▲Structuring Hospitalist practice model, ▲2019 Year review, ▲전문 간호사 법제화 현황 순으로 발표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ISSUES IN HOSPITAL MEDICINE)에서는 ▲외과계 입원전담전문의, ▲Surgical Comanagement,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POCUS, ▲입원전담진료센터 전담약사의 약물중재 효과, ▲다중이환이 동반된 노인 입원환자의 관리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장학철 입원전담진료센터장은 “입원전담진료 시스템에 대한 현황 및 데이터 분석, 교육체계 개발과 입원전담진료의 발전방향을 연구하고자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됐다”며 “입원전담전문의 제도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위해 입원의학에 관심 있는 의료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