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원장 지동현, 이하 KoNECT)이 국내외 임상시험 산업 및 기술연구 동향과 정책 현황, 통계 정보 등을 담은 ‘한국임상시험백서 2호’를 발간했다.

KoNECT는 임상시험 전반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여 임상시험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산업 육성 방안 마련 및 산업적·정책적 비전 제시를 위해 한국임상시험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백서 제작에는 국내 임상시험을 선도하는 관·산·학 각계 전문가가 집필진으로 참여했으며, 지난 2017년 발간된 창간호 이후 지난 3년 동안의 국내외 제약산업 및 임상시험 동향, 산업 및 수행 현황, 국내 임상시험의 자원 및 역량에 대해 상세하게 다뤘다.

특히 ‘환자 중심의 임상시험’, ‘임상시험의 스마트 테크놀로지’, ‘데이터 기반 접근 방법’, ‘동반 진단 및 중개 연구’ 등 임상시험 관련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동현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원장은 “임상시험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와 최신 동향을 담은 정기적인 백서 발간을 통해 임상시험 현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며 “이번 백서가 관·산·학 등 신약개발 관계자들을 비롯해 일반 국민 모두가 임상시험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백서는 KoNECT 공식 홈페이지(http://www.konect.or.kr)와 한국임상시험포털 K-CLIC(http://www.koreaclinicaltrials.org)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